마스크 알리미, 천재 해커 이두희의 개발

강선영 | 기사입력 2020/03/06 [06:46]
강선영 기사입력  2020/03/06 [06:46]
마스크 알리미, 천재 해커 이두희의 개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마스크 알리미(사진= 이두희 SNS 캡쳐)     ©주간시흥

[주간시흥=주간시흥] 마스크 품귀현상이 이어지는 가운데 마스크 알리미 사이트가 화제다.

 

5일 이두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멋쟁이 사자처럼' 사람들이 만든 '마스크 알리미'입니다. 주변 지역 편의점의 마스크 재고를 실시간(10분 이내)으로 보여주는데요. 마스크 구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란 글과함께 마스크 알리미의 개발 소식을 전했다.

 

최근 코로나19 감염 우려에 마스크 수요가 증가해 마스크 품귀현상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이두희는 '멋쟁이 사자처럼'의 개발자들과 함께 '마스크 알리미' 사이트를 개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두희는 서울대학교 대학원 컴퓨터 공학부 학사 학위를 받고 박사 과정을 중퇴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두희는 지난 2013년 tvN '더 지니어스: 룰 브레이커'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리며 '천재해커'로 인기를 얻었다. 현재는 '멋쟁이 사자처럼'과 프로그래밍 교육 업체 '바로가기' 대표를 맡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