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테믹스' 19.78% 급등, 코로나 19 치료제 특허 보유

강선영 | 기사입력 2020/03/05 [13:54]
강선영 기사입력  2020/03/05 [13:54]
'프로스테믹스' 19.78% 급등, 코로나 19 치료제 특허 보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프로스테믹스 (사진-프로스테믹스 로고)     © 주간시흥


[주간시흥=주간시흥] 프로스테믹스가 5일 19.78% 급등세다. 

 

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후 1시 50분 기준 프로스테믹스 주가는 전날보다 19.78% 가량 오른 4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 같은 상승세는 중국 당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치료에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제 '악템라'를 사용한다고 결정하면서다. 프로스테믹스는 관련 특허를 보유중이다.

 

주요 외신에 따르면 중국국가위생건강위원회(NHC)는 스위스제약사 로슈홀딩AG의 '악템라'를 심각한 폐 손상을 보이는 코로나19 환자에게 투약하겠다고 밝혔다. 악템라는 바로 바이러스를 죽이지는 않지만 전염증성 사이토카인 IL-6 수용체를 억제한다. 

 

프로스테믹스는 이미 동물성 세포 등을 이용한 '면역 억제 및 항염증성 조성물'에 관한 특허 등록을 마친 상태다. 면역세포의 신호전달 인자의 활성을 억제해 염증유발 사이토카인 TNF-α, IL-1β, IL-6 등의 인자 배출을 억제시켜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폐렴을 원천적이고 신속하게 치료할 수 있는 셈이다.

 

한편 프로스테믹스는 주요사업으로 AAPE(지방 줄기세포 유래 단백질 추출물) 기반 화장품, 의료기기 등을 공급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AAPE 홈케어" 라인 등이 있다.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화장품 도소매업을 영위하는 중국소재 한산취국제무역(북경)유한책임공사와 더마베이비 등 2개사를 보유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