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군 급식 어머니 모니터링단 모집

‘접경지역 친환경농산물 군급식 지원’ 사업 일환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0/01/14 [09:30]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1/14 [09:30]
경기도, 군 급식 어머니 모니터링단 모집
‘접경지역 친환경농산물 군급식 지원’ 사업 일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는 경기도 군급식 어머니모니터링단참여 희망자 10명을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활동기간은 4월부터 12월까지이며, 친환경농산물 공급에 대한 공감대 형성 및 안전하고 맛있는 친환경농산물 군급식에 대한 홍보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참여자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군급식 현장 물류센터 방문, 접경지역내 군납조합, 농가, 부대 및 전처리업체 가공현장 방문을 통해 친환경농산물 생산에서 공급까지 유통과정을 체험하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게 된다.

경기도 군급식 어머니모니터단 모집대상은 장병(예비)어머니 또는 해당지역 조합원이고 모집지역은 접경지역(파주, 연천, 포천, 양주, 고양, 김포)내 군납조합이 위치한 해당 시군이며, 접수방법은 경기도 친환경급식지원센터 공공급식팀((031-8008-8066) 또는 해당 시군에 신청서를 내면 된다.

경기도는 지원동기, 활동계획, 목표, 개선제안사항 등을 고려해 참여자를 선발한 뒤 2월초에 개별적으로 알려줄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송태성 친환경급식지원센터장은 올해 경기도에서 처음으로 운영하는 군급식어머니모니터링단은 도에서 운영 중인 접경지역 친환경농산물 군급식 공급 전 과정에 활동하게 되며, 다양한 현장 의견 제시로 지역농산물 공급 확대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접경지역 친환경농산물 군급식 지원은 접경지역 농민들의 소득 증대와 군 장병 먹거리 질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11월 말 기준 양파, 감자 등 25개 품목 465톤을 공급했으며, 올해 역시 비슷하거나 좀 더 많은 양을 공급할 예정이다.

 

[주간시흥=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