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는 지난 1월 3일 시청글로벌센터에서 지역예술단체, 생활문화예술동아리, 예술인 등 173명이 모인가운데 「2020 시흥시 문화예술분야 고유사업 발굴 및 지원 공모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는 2020년도 사업추진방향과 전년도와 달라진 점을 안내하고 신청자격, 지원내용을 각 사업별로 나눠 구체적으로 설명한 후 담당자별로 질의응답을 통해 지원자의 궁금한 사항을 해소 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이번 설명회는 4회째로, 해를 거듭할수록 참석인원은 매년 증가세다. 특히 지난해 140명에서 2020년에는 173명으로 늘어나 문화예술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호응이 높아지고 있음을 나타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작가는 “타 시에서는 이런 기회가 없어 공모사업에 대한 정보를 얻기 어려웠는데 시흥시에서 설명회를 열어 자세히 알려주니 매우 유익했다”며 “다른 단체 및 예술인과 소통 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흥시가 2020년도 문화예술분야에 지원하는 사업은 총 7개 사업으로 총 사업비는 5억4,300만원이다. 공모사업의 접수기간은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로, 시청 홈페이지(https://www.siheung.go.kr/main.do) 고시공고란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고형근 문화예술과장은 “2020년 시흥시가 준비한 문화예술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예술이 활성화되고 시민들이 지역과 일상에서 문화를 누리는 문화도시 시흥시의 기반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시흥시는 이번 사업에 선정된 단체, 예술인 등의 원활한 사업진행을 돕고자 보조금집행방법에 대한 교육을 3월 중에 개최할 예정이다.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석 할 수 있다.
[주간시흥=주간시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