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의회 의정회(회장 최태근)는 지난 16일 오전 11시 시의회 2층 운영회의실에서 회원 18명과 김태경 시의회 의장 및 현직 시의원들과 함께 서로 인사를 나누며 2019년 총회 및 송년회와 의정회보 제 5호 발간 기념식을 진행했다.
최태근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시 승격 30주년을 맞아 시민과 함께 축하하며 감사드린다.”라고 말하고 “의정회의 역할은 시의회 현직 시의원님들을 위해 존재한다.”라며 들어주고(Agree), 시민과의 가교(Bridge)역할로 궁극적으로는 시흥을 변화(Change)시키는데 ABC 역할이 목표라고 전했다.
한편 김태경 의장은 “선배의원님들의 지속적인 시정과 의정에 관심을 가져 주어서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8대 의회는 모든 의원들이 스스로의 역량 강화에 힘쓰며 소신과 열정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고 말하고 존경하는 선배님들이 쌓아 놓은 업적을 지키고 발전해 나가겠다고 인사말을 대신 하였다.
특히 이번 총회에서 최태근 회장(8대)은 그동안 1대부터 7대까지 의정회를 이끌어 주었던 4명(정한수, 김용문, 김영기, 양석근)의 고문들에게 의정활동 하면서 노력한 공로의 내용이 담긴 공로패를 전달식이 있었다.
한편 시흥시의회 의정회는 2006년 발족되어 시의원을 역임한 30여명의 회원과 현직 시의원을 준회원으로 시흥시를 위해 매년 의정회보를 통해 자문을 하고 있다.
[주간시흥=주간시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