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새로운 경기, 우수출판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오디오북 분야)’을 통해 만들어진 8권의 독립출판물 오디오북이 드디어 공개됐다.
경기도는 도내 소규모 출판사가 출간한 독립출판물 중에서 8개를 선정해 오디오북으로 만들어주는 ‘인디 오디오북 프로젝트’를 지자체 최초로 기획, 오디오북 플랫폼 ‘윌라’와 함께 지난 8월부터 진행해왔다.
참신한 주제와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하고도 쉽게 마주치기 어려운 독립출판물을 발굴, 따뜻한 감성을 지닌 오디오북으로 전달해보자는 기획의도로 시작한 이번 프로젝트는 상업적인 출판물이 갖추지 못하는 다양한 소재와 독특한 콘셉트를 주제로 선보인다.
이번에 출간되는 8권의 목록은 ▲내 벽장 속의 바다(시, 박상화 작가/을궁) ▲오픈북(소설, 이두리 작가/라루책방) ▲달콤한 밤 되세요(소설, 노정 작가/폴앤니나) ▲세상에서 가장 긴 결혼행진(에세이, 이혜민・정현우 작가/900Km) ▲뮤지컬탐독(예술, 박병성 작가/마인드빌딩) ▲내 안의 스릴러(소설, 민민준・김용성・방진호・이상민・장은호 작가/인사이트브리즈) ▲제시의 일기(역사, 황우조・최선화 작가/우리나비) ▲답답한 재주를 가진 남자(소설, 박진영 작가/리니문고) 등이다.
특히 원작의 이야기를 단순히 음성으로 옮기는 일반적인 제작방식을 탈피, 저자가 직접 자신이 쓴 글을 낭독하거나 원작의 콘셉트에 맞는 목소리를 가진 낭독자를 섭외하는 등, 오디오북으로 독립출판물을 마주했을 때 책의 재미와 감동을 더욱 입체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제작했다.
또 아직은 생소하기만 한 오디오북을 대중에게 더욱 친근하게 소개하기 위해 작가이자 책방지기로도 활동 중인 뮤지션 ‘요조’가 오디오북마다 소개 글(서평)을 낭독하고, 인기 북튜버 ‘시한책방’은 본인의 채널을 통해 출간된 오디오북 8권 전편을 소개하는 등 홍보마케팅도 전폭적으로 지원한다.
출간된 오디오북은 ‘No.1 지식콘텐츠 플랫폼 윌라’ 회원가입 후 웹사이트(www.welaaa.com)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사업과 관련한 문의는 경기콘텐츠진흥원 우수출판콘텐츠 제작지원 사업담당자(ssun@gcon.or.kr/032-623-8032)에게 하면 된다.
조한경 경기도 콘텐츠정책과장은 “시장에 본격 진입한지 10년이 훌쩍 넘어 최근 다시금 붐을 일으키고 있는 오디오북과 개성 있는 독립출판물이 만나 역동적인 콘텐츠로 만들어지면 상승효과가 엄청날 것”이라며 “작지만 알찬 소규모 출판사가 정성을 기울여 만든 재밌고 기발한 소재의 독립출판물이 가진 매력이 많은 독자에게 신선하고 유쾌하게 다가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간시흥=주간시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