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45개 사업 3,015개 일자리를 추진할 계획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9/11/28 [18:01]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11/28 [18:01]
시흥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45개 사업 3,015개 일자리를 추진할 계획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는 어르신의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 및 지속적인 사회참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12월 2일부터 13일까지 행정복지센터 및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에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은 시흥시니어클럽과 실버인력뱅크, 대한노인회,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총 4개 기관이다. 모집분야는 취약노인의 생활안전을 점검하는 노노케어, 취약계층 지원, 지역 내 주거환경 및 생태환경 정화 등 지역사회에 필요한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시설 봉사, 노인의 삶의 지혜를 전수하는 경륜전수 활동 등 45개 사업 3,015개 일자리를 추진할 계획이다.

 

노인일자리 신청시 주민등록등본, 신분증을 지참하여 거주지 행정복지센터 또는 수행기관을 직접 방문하거나 온라인(복지로www.bokjiro.go.kr)을 통해 신청가능하고 신청자 선발은 보건복지부 노인일자리 사업 운영지침 선발기준표에 의거 고득점 순으로 선발하게 된다.

 

시흥시는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확대를 통해 사회 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소득 증가뿐 아니라 건강증진, 자존감 향상 등 의 효과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노인일자리를 만들어 어르신들이 활기찬 노년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