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경찰서(서장 오익현) 자율율방범총대는 지난 3일 시흥시포동 운동장에서 제16회 워크숍 및 한마음 체육대회를 펼쳤다.
이날 체육대회는 지역에 18개동 자율방범대와 외국인방범대 등 20여개 단체가 참여하여 청명한 가을 하늘 서로의 기량을 겨뤘다.
이 자리에는 오익현 시흥경찰서장을 비롯해 임병택 시흥시장, 김태경 시의회의장, 조정식 국회의원, 함진규 국회의원을 비롯한 대부분의 시의원과 장대석, 안광률, 김종배, 이동현 도의원 등 많은 내빈들이 자리한 가운데 개회식이 진행됐다.
개회식은 내빈 소개에 이어 입장식이 진행됐으며 출전한 모든 대원들은 각 동별로 준비한 응원 퍼포먼스를 통해 자신의 소속방범대를 어필하며 개회식의 막이 올랐다.
대회의 서막을 장식하는 입장식은 화려하게 진행됐는데 박대석 대원의 태극기를 시작으로 각 지대 회원들의 지대기를 선두에 두고 사회자의 지대설명과 함께 지대 고유의 의상이나 퍼포먼스로 지대를 부각하며 입장해 눈길을 끌었다.
입장식 가장 후미에는 시흥시에서 제공한 지대 운영 차량들의 행렬로 화려한 입장식을 마쳤다.
이어 개회식에는 내빈 소개에 이어 우수대원에 대한 표창이 있었으며 이 자리에 오익현 시흥경찰서장은 “그동안 지역 치안유지에 협력해주신 대원님들에 감사하며 체육대회 즐거운 시간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