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자농협 제 14대 조합장 당선을 축하합니다. 당선 소감은.
▶ 먼저 모든 조합원들의 관심과 성원에 고개 숙여 깊은 감사드린다. 조합의 발전을 위해 아직 할 일이 많다. ‘초심’을 잃지 않고 조합원 중심의 경영과 소득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
▣ 선거기간 공약에 대한 구체적인 실천 내용을 설명해 준다면.
▶ 재선을 통한 향후 4년간의 조합 경영을 위해 첫째, 조합원의 복지향상과 문화생활을 위해서 최선을 다해 가겠다.
특히 조합원들 자녀, 입학 축하금 및 원로 조합원 복지비 확대 지급을 비롯해 농협 종합복지센터(건강관리실, 노인요양, 취미교실, 문화강좌, 어린이집 등) 운영으로 삶의 질을 개선하고 조합원의 여가생활을 위한 유명 휴양지 콘도 이용권을 제휴하여 운영하고, 여성조합원 및 원로조합원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해나가겠다.
또한 각종 단체(대위원회, 영농회, 여성회, 작목반, 토지산악회, 은빛대학, 농가주부모임, 원로청년부, 주부대학 등)를 적극지원 육성하여 왕성한 활동을 할 수있는 기틀을 만들어 나가겠다.
둘째, 농업인 조합원의 안정적인 영농활동과 소득향상을 위해서 농협 유류취급소(주유소)를 확장 운영하고 영농자재 환원사업을 확대하며 대부도 경제사업소(농기계센터)를 통합으로 조합원의 편의를 제공하고 GAP(우수 농산물 생산관리) 지원으로 지역 우수 농산물(쌀, 포도)을 더욱 육성해 나가겠다.
또한 조합원이 생산한 벼를 적극 수매 지원하고 조합원의 대출금리 최저 보장 금융지원 서비스를 실시하여 안정적인 농업 경영을 할 수 있도록 해나가겠다.
셋째, 급변하는 금융환경의 변화 속에서는 경영혁신을 위하여 중장기 경영계획을 수립하여 각 지점의 책임경영과 영업활동 지원으로 고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하고 경제·신용부문의 우수 인재 양성으로 조합원을 위한 최고의 서비스 제공과 인적ㆍ물적 경영관리를 통하여 경비 절감을 이뤄 나가겠다.
▣ 군자농협의 향후 비전과 계획에 대해 한마디로 설명한다면.
▶ 조합은 투명경영으로 지도복지사업(교육지원 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 군자농협 조합원과 지역 주민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 조합원들의 지지와 성원에 힘입어 군자농협 조합장이라는 무거운 책임을 다시 한 번 맡게 되었다. 조합원의 경제적ㆍ사회적ㆍ문화적 지위향상과 농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일하라는 뜻으로 알고 조합원들과 군자농협을 이용하는 고객과 지역 주민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모든 정성을 다해 임기동안 혼신의 힘을 다해 봉사할 것을 약속한다.
올해는 군자농협이 창립 40주년이 되는 특별한 해이다. 지난 40년간 지역의 생활문화 개선과 복지를 위해서 조합원과 고객의 곁을 지켜왔던 것처럼 앞으로 지역의 발전을 위한 군자농협으로 더 발전시켜 나가겠다.
다시 한 번 적극적인 지지에 감사하며, 건강과 행복한 가정 이루길 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