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목감동, 반려식물 나눔 행사

마음꽃을 피우다!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9/05/17 [17:03]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5/17 [17:03]
시흥시 목감동, 반려식물 나눔 행사
마음꽃을 피우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목감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관내 독거 가구를 대상으로 ‘마음 꽃을 피우다! 반려식물 나눔’ 행사를 가졌다.

 

반려식물 나눔 행사는 안부를 물을 가족조차 없는 홀로 사는 가구의 정서적 안정과 건강한 환경 지원을 위해 기획됐다.

 

목감동은 구도심 거주 독거 세대가 500가구에 이른다. 2019년도 반려식물 나눔 행사는 2018년도에 지원한 가구를 제외한 170여 가구를 대상으로 가구 방문 및 단지 내에서 직접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목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위원장은 “가정의 달 5월이 누군가에게는 더욱 외롭고 쓸쓸함을 느끼는 기간이 될 수 있다”며 “고독사 등 심리적인 외로움을 이기지 못해 사고가 증가하고 있는 요즘, 반려식물 나눔 행사를 통해 예방적 복지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정형화 된 지원이 아닌 지역주민의 마음까지 위로할 수 있는 마음 복지를 위한 특화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