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제65회 경기도체전 선수단 결단식

시민종합운동장 건립 추진 위원 위촉식도 가져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9/05/04 [14:01]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5/04 [14:01]
시흥시 제65회 경기도체전 선수단 결단식
시민종합운동장 건립 추진 위원 위촉식도 가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체육회(회장 김준연)는 지난 5월 2일 시흥시체육관에서 제65회 경기도체육대회 출전 선수단 결단식을 가졌다.

이날 결단식에는 각 종목 선수와 임원 및 임병택 시장과 김태경 의장, 함진규 국회의원을 비롯한 시도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식전 시범공연으로 YJRF 줄넘기 단체 팀의 시범공연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내빈소개에 이어 선수단 소개에 이어 출전보고와 단기전수, 대표선서 등이 이어졌고 이어 주요 내빈들의 축사를 통해 선수단의 필승을 기원 했다.

안산시 와스타디움을 비롯한 안산시 일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제65회 경기도 체육대회는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3일 동안 펼쳐지게 되며 시흥시는 경기도내 수원, 고양, 용인, 성남 등 15개 시군이 포함된 1군에 분류되어 대회 치르게 된다.

시흥시는 총 22개 종목(2개 시범종목 포함)에 453명의 선수(선수 307명, 임원 및 관계자 146명)가 대회에 참가하며 시흥시의 명예를 걸고 대회를 출전하게 된다.

한편 이 자리에서는 시흥시 시민종합운동장 건립 추진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시민종합운동장 건립 추진위원회는 시흥시장, 시흥시체육회장을 공동위원장으로, 국회의원, 시·도의원뿐 아니라 각계각층의 시민으로 구성된다.

▲     © 주간시흥

 

시민종합운동장 건립 추진 위원회(이하 추진위)는 사업 수행과 관련한 전반적인 자문뿐만 아니라 추진 중 당면한 문제를 함께 해결함으로써 2021년 이내에 시민 종합운동장 착공을 목표로 활동하게 된다.

임기 만료 후에는 경기도 체육대회 유치 추진 위원회로 변경해 2022년 경기도 체육대회를 유치를 목표로 활동할 예정이다.

한편 시흥시는 이미 지난 4월 김태정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시민 종합운동장 실무 추진단을 별도로 구성해 시민 종합운동장 건립에 총력을 다 하고 있다. 이번 추진위가 발족됨에 따라 시민 종합운동장 건립 사업은 본격적으로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위촉식에 참석한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민 종합운동장은 단순한 물리적 공간을 넘어 시의 대외적 위상을 높이고 시민들의 열정을 한 데 모으는 상징적인 공간”이라며 “반드시 시민종합운동장을 건립해 경기도 체육대회를 시흥시에서 개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