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사업 참여자 2,991명을 오는 16일까지 모집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9/01/08 [08:16]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1/08 [08:16]
시흥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사업 참여자 2,991명을 오는 16일까지 모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가 어르신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 참여자 2,991명을 오는 16일까지 모집 한다

시흥시는 올해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에 약 80억 원의 예산을 확보해 보다 많은 어르신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지난해보다 약 30억 원이 증가한 규모다.

시는 노인일자리의 유형에 따라 공익활동, 사회서비스형, 시장형, 인력파견형 등 54개 사업을 추진한다. 민선 7기 공약사항인 시흥형 일자리(시니어 씽씽택배, 친환경 농산물 하우스 재배, 학교 등하교 안전지킴이 지원 사업 등)도 포함했다.

공익활동 일자리는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권자를 대상으로 모집하며 월 30시간 근무하고 27만원을 받는다. 올해 신설된 사회서비스형 일자리는 참여자격은 공익활동과 동일하나 지역아동센터 장애인 시설 등에서 월 66시간 이내 근무하며 최대 594,000원을 받는다. 시장형 사업은 만 60세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으며, 근로계약에 따라 근무시간 및 급여가 다르다.

공익활동 일자리는 주민센터와 일자리 수행기관인 대한노인회 시흥시지회,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시흥시니어클럽, 시흥실버인력뱅크에서 통합 접수하며, 사회서비스형, 시장형, 인력파견형은 일자리 수행기관에서 모집한다.

심윤식 시흥시 노인장애인과장은 시흥형 일자리 등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확대를 통해 사회적 욕구에 대한 참여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소득 보충 및 건강증진, 자존감 향상 등 어르신들의 생활에 활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