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공업대학, 은인웅·우혁제 교수 세계인명사전 등재

주간시흥신문 | 기사입력 2009/02/24 [17:58]
주간시흥신문 기사입력  2009/02/24 [17:58]
경기공업대학, 은인웅·우혁제 교수 세계인명사전 등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공업대학(총장 한영수)의 은인웅 교수(금형디자인과)와 우혁제 교수(정밀기계과)가 세계인명사전 ‘마르퀴즈 후즈 후 인 더 월드(Marquis Who'sWho in the World)’ 2009년 판과 ‘마르퀴즈 후즈 후 인 사이언스 앤드 엔지니어링(Marquis Who'sWho in Science and Engineering)’ 2008/2009판에 나란히 등재됐다.
    은인웅 교수는 또한 ‘마르퀴즈 후즈 후 인 아메리카(Marquis Who'sWho in America)’ 2009년 판에도 등재되는 쾌거를 이뤘다.
은인웅 교수는 독일 아헨공과대학 공작기계?생산기술연구소에서 연구원으로 근무하며 슈투트가르트대학 생산기술연구소, Krauss Maffei사, Siemens사와 함께 초정밀?고속공작기계에 사용되는 리니어모터를 개발하여 동 대학에서 공학박사학위를 취득하였으며, 30여 편의 국·내외 논문 그리고 10여건의 특허를 가지고 있다.   
    은 교수는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영국 국제인명센터(IBC)의 ‘21세기 위대한 지성인 2000명’(2007년),  ‘뛰어난 과학자 2000명’(2007/2008년), 미국 국제인명연구소(ABI)의 ‘21세기 위대한 지성’ (2007년)에 선정된 바 있다.
    이로써 은 교수는 세계 3대 인명사전에 모두 등재되는 영예를 안게 됐다.
우혁제 교수는 광주과학기술원 CAD/CAM연구실에서 전산 역설계, 쾌속제품개발 분야의 연구를 수행하여 공학박사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미국 오하이오 주립대학교 컴퓨터그래픽 형상모델링 연구팀에서 측정 점 데이터로부터의 형상 복원에 관한 Post-doc. 연구를 수행하였고, 삼성전자 책임연구원을 거쳐 현재 경기공업대학 정밀기계과에서 활발한 교육 및 연구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지금까지 CAD/CAM 분야의 40여 편의 국·내외 논문과 3건의 소프트웨어 등록, 1건의 특허 등록 실적을 가지고 있으며, 정밀 측정 및 설계 모델링 분야의 뛰어난 연구 성과들을 인정받아 세계 인명사전에 등재되는 영예를 안게 됐다.
      ▷은인웅 교수   ▷우혁제 교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