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외국인복지센터 외국인주민 11월 종합무료진료 실시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7/12/01 [13:51]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7/12/01 [13:51]
시흥시 외국인복지센터 외국인주민 11월 종합무료진료 실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 외국인복지센터(센터장 이중교)는 11월 26일(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외국인주민을 위한 11월 종합무료진료를 실시했다.   

이번 종합무료진료는 매달 외국인주민들의 의료복지를 위해 꾸준히 봉사하고 있는 시흥희망의료봉사단, 정왕보건지소, 모아치과와 독감백신 및 검사 차량을 지원해준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대한결핵협회 경기도지부의 지원으로 약 150여 명의 외국인주민들이 진료를 받을 수 있었다. 

▲     © 주간시흥


매달 마지막 주 일요일 외국인복지센터에서 진행되는 이 무료진료소는 외국인 주민의 건강 상태를 점검하여 질병을 조기에 예방하고 외국인주민의 건강한 한국사회 생활에 기여하고자 마련되었다.

가정의학과(일반진료)를 비롯하여 내과, 정형외과, 치과, 약국, 복부초음파, 산부인과 등 기본진료와 함께 소변검사, 혈액검사 등 종합적인 진료서비스가 이루어졌다. 

▲     © 주간시흥


한국말이 서툴러 정확한 진료를 받을 수 없는 상황을 대비하여 센터 내 영어, 중국어, 몽골어 등 각 국가별 통역상담원들이 통역지원을 하여 빠르고 정확한 진료를 위해 더욱 힘썼다.

시흥시 외국인복지센터 이중교 센터장은 이번 종합무료진료를 통해 외국인주민들을 위해 봉사해주신 모든 진료봉사자분들과 자원봉사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모든 외국인주민들과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외국인주민들이 무료진료를 통하여 꾸준한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흥시 외국인복지센터 무료진료는 매달 넷째 주 일요일에 실시되고 있으나, 12월 무료진료는 셋째 주 일요일인 12월 17일 일요일 오후2시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실시 요일 및 시간 변동 사항 등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 외국인복지센터(070-4047-3985)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