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시흥시의 가장 중요한 이슈 중의 하나가 차기 지방선거에 대한 움직임이다.
특히 3선으로 시장의 임기를 마치게 되는 김윤식 시흥시장의 후임은 누가 맡게 될 것인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주간시흥이 500호 특집호를 발행하면서 현재 지역에서 시흥시장 후보로 자천 타천으로 거론되고 있는 인사들에게 시장후보로의 계획과 현 김윤식 시흥시장의 9년여의 시정운영에 대한 평가와 차기 시장으로 우선해야 할 일 등을 질문하고 이에 대한 답변을 일부 편집하여 싣는다.
더불어 시흥시장 출마를 준비하는 인사가 누구인지를 시흥시민들이 알 수 있도록 사진과 간략한 프로필을 함께 소개 한다.
예상 후보자중 김영철 시의회의장, 이상희 도의원, 이길호 대표, 이귀훈 전 시흥시의회 의장 장재철 시흥시의원 등은 명확한 시장출마 입장을 보이지 않거나 답변서 제출이 되지 않아 소개에서 제외됐으며 추후 답변의사가 있을 경우 게제 할 예정이다.
아울러 시장출마를 준비 중인데도 누락 된 인사가 있는 경우 본인 또는 주변지인들을 통해 주간시흥에 연락 주시면 추후에 유사한 질문에 대한 답을 듣고 게제 할 예정이다.
(편집자 주)
■ 공통 질문 내용
1. 현재 자천 타천으로 시장출마 후보군으로 거론되고 있는데 귀하의 시장 출마에 대한 계획과 출마 동기는.
2. 김윤식 시흥시장이 3선 시장으로 내년 임기를 마치게 되는 데 그동안 시흥시의 운영은 잘 되었다고 생각 되시는지.
2-1. 잘 되었다면 특히 잘 추진되었던 것이 무엇인지.(간단하게)
2-2. 잘못 되었다면 특히 잘못 추진 된 것이 무엇이라고 생각되는지.(간단하게)
3. 차기 시장이 시흥시장으로서 가장 중요하고 시급하게 추진되어야 할 일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는지.(중요도 순으로 3~5가지와 이유 간략하게)
4. 개인 프로필
1) 학력 : 최근 내용 3가지
2) 경력 : 최근 내용 3가지
3) 현재 직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