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017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7/10/24 [08:32]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7/10/24 [08:32]
시흥시, 2017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는 오는 1030일부터 113일까지 5일간 재난대응 역량강화 및 시민의 안전문화 의식 확산을 위한 <2017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재난대응 행동요령 숙지 및 안전문화 의식 확산을 위하여 시와 유관기관뿐만 아니라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훈련을 통해 재난대응체계 확립을 목표로 실시하는 범국가적인 종합훈련이다.  

일정별 안전한국훈련은 오는 30일 공무원 비상소집훈련을 시작으로 31일에는 다중밀집시설 대형화재 대처 토론기반훈련(도상훈련) 및 실행기반훈련(현장)을 실시하고, 111일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안전체험교육 및 지진대피 훈련을, 2일에는 감염병 위기 대응훈련을 실시한다.  

31일 실시되는 도상 및 현장훈련은 시를 비롯하여 시흥소방서, 시흥경찰서 등 17개 유관기관과 민간단체, 시민 등 300여 명과 소방차, 구급차 등 장비 40대를 동원하여 롯데마트 시흥배곧점에서 화재 발생 상황을 가정한 다중밀집시설 대형화재 대응 훈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실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대형화재에 대비한 훈련으로 재난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을 통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한 훈련인 만큼 시민들께서 많은 관심과 참여로 훈련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 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