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수Book 수book 운영

독서에 대한 동기 부여 및 긍정적인 인식변화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7/07/11 [14:09]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7/07/11 [14:09]
경기도교육청 수Book 수book 운영
독서에 대한 동기 부여 및 긍정적인 인식변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교육청은 7월 13일 오후 2시 북부청사 잔디광장에서 ‘2017 제1회 청소년 독서 어울림 수Book 수book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의 독서에 대한 동기 부여 및 긍정적인 인식변화로 독서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했으며, 의정부 지역 중고등학생 및 학부모, 교직원 350여명이 참여한다.

청소년 독서 어울림 수Book수book은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뿐만 아니라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들이 책 읽는 재미와 방법 등을 공유함으로써 긍정적인 독서 동기를 북돋아 주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 저자와의 대화, 문화공연, 독서문화체험 등을 북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한다.

첫 순서로는 2004 사계절문학상 대상을 수상한 성장소설 작가 이옥수씨가 ‘우리 모두 파라나’라는 주제로 강연을 한다.

이어 참여마당에서는 학생들이 노래, 락밴드, 댄스 공연(송현고, 충의중) 등을 통해 자신들의 장기를 펼친다.또한, 랩퍼 서출구의 힙합공연과 7인조 걸그룹 힌트의 무대를 준비했고, 그 밖에 학생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서 ▲지정도서 관련 현장 포스트잇 질문, ▲선생님의 애장도서를 선물하는 사제 간 도서 나눔, ▲학부모의 영상편지 및 깜작 현장 방문도 마련했다.

한편, 2017년 청소년 독서 어울림 수Book수book 은 7월부터 11월까지 총10회 운영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김명희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행사에는 청소년들이 진정한 자신을 찾아가는 성장통에 관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며, “독서를 매개로 청소년들이 다른 사람에 대한 진정한 이해와 배려를 깨닫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