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장덕진)은 2017년 6월 17일(토)에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체험학습』을 함현중학교(학교장 오귀순)에서 개최했다.
이번 영재교육원 체험학습은 영재교육원 학생들에게 드론 체험을 통해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다양한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학생들은 체험학습 과정에서 드론 및 미래사회의 기술 혁명에 대한 이론적 학습, 드론 비행, 엔트리를 활용하여 드론 비행 알고리즘 구성하기, 멜로디/LED/자율 비행 콜라보 미션 수행하기 등 다양한 활동을 체험하고 활용할 수 있었다.
이번 체험학습 프로그램에는 초등학교 5학년 20명, 6학년 20명, 중학교 1학년 20명, 2학년 20명 총 80명의 영재교육원 학생들이 참여했다.
초등학교 5학년과 중학교 1학년 한 팀, 초등학교 6학년과 중학교 2학년이 한 팀을 이루었으며 각 팀이 각 각 함현중학교 강당과 컴퓨터실을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교차로 이동하며 드론 비행 체험 및 드론 메인보드 코딩 활동을 학습했다.
강당에서는 드론 및 과학기술의 혁신이 가져올 미래혁명, 드론과 인공지능, VR등이 융합된 기술으로 사람을 이롭게 할 수 있는 방법 등을 알아보았으며, 실제 드론 비행을 하는 가운데 다양한 비행 미션을 수행했다.
컴퓨터실에서는 드론 자율비행을 디자인 할 수 있도록 메인보드를 코딩하는 학습이 진행됐다.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드론 체험학습은 학생들이 체험 과정에서 과학 기술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스스로 배워야 하는 필요성을 실감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했다.
이번 체험은 단순한 드론 비행 기술이 아닌 다양한 정보와 기술의 입력을 통한 재구성 및 융합으로 삶을 이롭고 편리하게 하는 국가 미래 신성장동력 사업의 인재를 육성하는 시작점이 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은 미래사회의 변화를 대비하는 기초과학교육을 확대 적용하는 기회를 발빠르게 제공하는 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