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연구회, 현장중심 교육활동 펼친다

도 단위, 지역 단위 등 교육연구회 총 345개 운영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7/04/25 [08:14]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7/04/25 [08:14]
교육연구회, 현장중심 교육활동 펼친다
도 단위, 지역 단위 등 교육연구회 총 345개 운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425일 남부청사 방촌홀에서 ‘2017 경기도 교육연구회 임원 협의회를 개최한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도 단위 교육연구회 임원 112명이 참가하여 2017년 경기도 교육연구회 운영 방향과 개선 방안을 협의하고,커뮤니티 구성, 학교 밖 전문적학습공동체의 날 운영, 공모 연수 지원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눌 계획이다.

경기도교육연구회는 교원들의 자발성을 바탕으로 현장중심의 교육연구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학생 중심의 학교 문화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올해 최종 선정된 경기도 교육연구회는 도 단위 70, 지역 단위 246, 혁신교육 실천연구회 25, 혁신고 실천연구회 4개 등 총 345개이며, 20182월까지 연구회 별 활동을 진행한다.

도 단위 교육연구회는 기존 도 단위 연구회 중심의 현장 접근성 및 지역 간 네트워크를 보완하고자 학교 안과 학교 밖 학습공동체를 연계한 <A>형과 지역 연구회가 연합한 <B>형의 두 가지 형태로 운영한다.

지역 교육연구회는 학교 안 전문적 학습공동체와 연계한 학교 밖 학습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해 교과, 범교과, 혁신교육실천 영역을 중심으로 선정하여 교사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교육과정 재구성을 비롯한 교실 수업 개선 등 실행 연구를 통해 학생 중심의 교육을 실현할 계획이다.

또한, 다양한 교육연구회의 사례 일반화 및 교육정책 선도 핵심요원 역할을 수행할 정책실행 연구회도 14개를 선정하여 운영할 방침이다.

경기도교육청 안경애 학교정책과장은 협의회에서차별 없는 교육을 위해 교육연구회 선정 시 지역 균형을 고려했다.”면서,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공감교육, 행복교육을 위해 교육연구회가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 달라.”고 당부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