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중앙도서관은 오는 4월 “제53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다독다독(多讀多讀) 내 꿈을 응원해주는 도서관』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추진한다.
‘도서관주간’은 도서관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자 매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1주일간을 지정하여 운영 중이며 올해 제53회를 맞았다.
중앙도서관을 비롯한 관내11개 공공도서관에서 어린이를 위한 공연과 체험프로그램, 시민들을 위한 저자특강 등 총40여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도서관을 찾는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중앙도서관 4월 저자 만남에는 『기생충학 박사 서민교수』와, ‘행복한 인생이란 무엇인가? 라는 주제로『이경서 前 장안대총장』특강이 예정되어 있으며, 어린이 및 가족대상 공연으로는 능곡도서관『피터팬 가족뮤지컬』,대야도서관『버블 & 매직』마술공연, 매화도서관『마린보이 나홀로 서커스』, 장곡도서관『오즈의 마법사』등이 있다.
이 밖에도 도서관별 특색을 살려 군자도서관의『환경공학박사가 들려주는 대기환경이야기』,대야어린이도서관『부모교육』, 정왕어린이도서관『나무곤충만들기』, 진로도서관『찾아가는 열린 진로상담』, 신천 및 월곶도서관의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 등이 운영된다.
각 도서관의 ‘도서관주간’ 세부행사내용과 참여를 희망하시는 분은 시흥시중앙도서관 홈페이지(lib.siheung.go.kr) 및 중앙도서관(031-310-5222)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