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최재백 교육위원장(더불어민주당, 시흥3)은 시흥시 정왕동 탁구장 시설 개보수사업 관련 10억 원을 도의 특별조정교부금으로 확보하여 탁구장을 리모델링함으로써 시흥시의 체육시설 수준 향상 및 시민의 안전한 공공시설 제공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위원장은 “정왕동 탁구장은 지난 3년간 이용자 수가 5만 명이 넘을 정도로 지역주민의 활용도가 높은 반면 구조물 침하 및 마룻바닥과 같은 마감재 탈락 등 시설 노후화가 심각하게 진행 중이어서 긴급 보수가 필요한 상황이었다.”고 밝히면서 “이번 도비 확보를 통해 장애인 이용자들을 위한 시설 구분과 장애인들의 안전사고 발생 우려를 최소화하기 위해 안전시설물과 장애인용 편의시설의 확보를 할 수 있어 시흥시민과 장애인 복지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다행”이라고 밝혔다.
정왕동 탁구장 개보수사업과 관련하여 이번에 확보된 도비 10억 원은 구조물, 마룻바닥, 조명, 편의시설 개선과 관련된 공사비와 감리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향후 2017년 2월 설계가 완공되면 3월부터 착공에 들어가서 2017년 10월 완공되어 지역주민들이 즐겨 찾는 체육시설로 재탄생할 계획이다.
최위원장은 “이번에 확보된 도비는 저를 의원으로 뽑아주신 우리 시흥시민들의 성원과 지지에 힘입어 가능했던 결과”라면서 “앞으로도 시흥시민의 복지증진을 위한 각종 현안 사업과 관련하여 더욱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