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여협, 경기여성의전당 준공식 개최

건립안 제안 후 11년 만에 숙원사업 마무리...경기 여성활동 '중심지' 전망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7/01/13 [13:46]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7/01/13 [13:46]
경기도여협, 경기여성의전당 준공식 개최
건립안 제안 후 11년 만에 숙원사업 마무리...경기 여성활동 '중심지' 전망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용인에 연면적 2382㎡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다목적홀 등 갖춰

▲ 남경필 도지사, 정기열 의장, 이금자 회장 등 내빈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 경기도청

 경기도 여성들의 보금자리, 경기여성의전당 준공식이 11일 오전 1030분 용인시 기흥구 신갈동 경기여성의전당 다목적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준공식에는 남경필 경기도지사를 비롯해 정기열 경기도의회 의장, 김광철·정대운·배수문·이나영·김유임·김윤진·이은주 도의원, 정찬민 용인시장, 염태영 수원시장, 김성제 의왕시장, 김양제 경기남부지방경찰청장, 이금자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장, ·시군 여성단체 회원 등 1천여 명이 참석, 성황을 이루었다. 

▲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이금자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경기도청

준공 테이프 커팅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에서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이금자 회장은 “630만 여성이 살고 있는 경기도에서 여성의 미래를 준비하고 시대에 맞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국가와 지역이 하지 못하는 일들을 해야 한다는 정신으로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면서 부지를 기증해준 남택권 씨를 비롯해 경기도와 도의회의 예산 지원, 여성단체의 땀과 열정으로 이룬 경기여성의전당이 행복의 공간으로 도약하며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축사하는 남경필 도지사     © 경기도청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축사를 통해 올해 결실을 맺게 된 경기여성의전당은 여성의 권익 증진을 위한 소중한 공간이라며 여성의 사회 참여를 활성화하고, ·가정 양립을 위한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큰 역할을 해 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남 지사는 또 경기도는 양성평등 의식을 촉진하고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맞춤형 취업 지원을 통해 여성이 행복한 경기도를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다고 강조했다.

계속해서 회관 건립 유공자 표창에서는 경기도지사 표창 6, 경기도의회 의장 표창 3, 경기남부지방경찰청장 감사장 3,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장 감사패 9명 등 모두 21명에게 시상되었다. 

▲ 경기도의회 정기열 의장과 도의원들로 구성된 AG밴드가 트럼펫 축하연주를 하고 있다.     © 경기도청

마지막 순서인 축하공연에서는 경기도의회 정기열 의장을 비롯한 도의원들로 구성된 AG밴드가 색소폰 연주를 선보여 참석자들의 환호를 받았다.

한편 경기여성의전당은 연면적 2382에 지하 1, 지상 4층 규모로 다목적홀, 세미나실, 상담실, 사무실, 카페 등을 갖췄다.

지난 2006년 처음 건립안이 제안된 이후 20091월 신년인사회에서 건립 계획 발표 20136월 건립부지 기부약정 체결 201511월 공사 착공 등 11년 만에 회관 건립의 숙원사업을 마무리했다.

건립기금 마련을 위해 경기도여협 이금자 회장을 비롯한 각 시군 지부에서는 바자회 개최, 벽돌 1장 쌓기, 11의자 갖기 운동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였다.

향후 경기여성의전당은 잠재력 있는 여성활동가 발굴 및 역량강화사업, 여성단체 네트워크, 취약계층 여성 지원, 여성권익증진사업, 기획전시, ·가정 양립 사회분위기 조성, 여성 관련 각종 상담 등 성평등 사회 조성을 위한 공간으로 사용될 전망이다.

행사에 참석한 한 여성단체 회원은 그동안 경기 여성들의 숙원사업이었는데 꿈을 이루게 돼 기쁘다. 경기여성의 전당이 앞으로 경기도 여성들의 권익과 성평등한 사회 건설에 중심 역할을 하는 공간으로 제 역할을 다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