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담당교사의 과학교과 전문성 신장과 교육과정 운영의 내실화 위해 마련
◦ 유치원교사, 특수학급(교) 담당교사를 위한 31시간 과학과 직무연수 실시
◦ 정책이해, 유아·특수 과학교육과정, 과학탐구, 생활과학, 사례나눔, 안전교육 등
경기도과학교육원(원장 송남섭)은 1월 2일부터 6일까지5일간 북부 기초과학교육관에서 ‘유치원・특수학급(교) 담당교사 과학과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직무연수는 유치원・특수학급(교) 담당교사의 과학교과 전문성 신장과 교육과정 운영의 내실화를 위해 마련했으며, 유치원 교사 3개 반 69명, 특수학급(교) 담당교사 1개 반 17명이 연수에 참가한다.
주요 내용은 유치원·특수 경기과학교육 정책이해, 유아・특수 과학관련 교육과정, 과학탐구, 생활과학, 사례 나눔, 안전교육 등 31시간 과정이다.
상세 운영 내용은 미래과학교육, 누리과정 자연탐구영역 재구성의 실제, 특수교육과정 과학과 재구성의 실제, STEAM 교육,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과학수업, 유치원·특수교사가 궁금해 하는 과학 활동, 생활 속에서의 과학교육, 교실 안과 밖에서 할 수 있는 과학놀이 활동 등이며, 토의 토론, 사례 나눔, 실험실습을 통해 삶 속에서 과학을 체험하고 탐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경기도과학교육원 김현숙 북부과학교육부장은 “삶의 질을 높이고 생활에 도움이 되는 과학 프로그램을 통해 교실 수업 개선을 지원할 것이며, 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사 연수, 흥미와 재미를 더한 학생 교육을 통해 학생 스스로 미래의 꿈과 행복을 찾아가는 신나는 과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