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소방서, 소방차량 길터주는 방법은 이렇게!

길 터주기 국민참여훈련 및 캠페인 전개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6/12/19 [13:49]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6/12/19 [13:49]
시흥소방서, 소방차량 길터주는 방법은 이렇게!
길 터주기 국민참여훈련 및 캠페인 전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화재가 발생하고 7분이 경과하면 화재의 연소 확산속도와 피해면적이 급격히 증가하고 진압대원들의 내부진입이 곤란해진다. 또한 심 정지 및 호흡곤란 환자는 4~6분 이내 응급처치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비가역적 뇌손상이 진행된다.

최근 고층아파트 화재 시 불법 주·정차 등으로 소방차의 진입이 어려워 현장 도착 시간이 늦어지는 사고와 응급환자 병원이송이 늦어져 소중한 생명이 목숨을 잃는 사례가 종종 발생하고 있다.

시흥소방서는 오늘인 16일 시흥시 삼미시장 일대에서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유관기관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들의 소방차 길 터주기 공감대확산을 위해 길 터주기 홍보캠페인과 국민참여훈련을 병행 시행하였다.

시흥소방서 관계자는후방에서 소방차가 접근 시 교차로나 편도 1차로에서는 우측 가장자리로 피해주시고, 편도 2차로에서는 2차선으로, 편도 3차로에서는 좌·우측(1차선·3차선)로 비켜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