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모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재경(이하 거모복지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시흥이룸학교(이하 이룸학교)는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2016년 대안교육 위탁기관(경기희망학교)으로 지정되어 2학기 개학을 앞두고 추가 위탁생을 모집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은 매년 ‘경기도 대안교육기관의 지정 및 학생위탁 등에 관한 규칙 제3조 1항’에 의거, 청소년들의 학업중단 예방 및 해소를 위해 대안교육 위탁기관인 경기희망학교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도 이룸학교를 포함 27개 기관을 경기희망학교로 지정했다.
지난 2013년 시흥시 최초 희망학교로 지정 받은 이룸학교는 올해로 4년 째 대안교육 위탁기관으로서 시흥시는 물론 안산 및 인근 지역 학교부적응, 학업중단 위기 청소년 및 정규 학교 교육 이외의 다양한 분야에 흥미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중학교 청소년들을 위탁받아 “가고 싶은 학교, 즐거운 학교”로서 학업중단 예방에 앞장 서 가고 있다. 보통교과, 대안교과 교육과 더불어 다양한 창의적 체험활동, 진로개발 및 자격증 취득 지원을 특성화로 지금까지 32명의 청소년들이 이룸학교 출석을 100% 인정받아 소속교 진급 및 고등학교 진학의 목표를 이뤄왔다.
경기도교육청 지원금으로 운영되는 이룸학교의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입교를 원하는 학생 및 보호자는 거모복지관 이룸학교를 방문하여 입교상담이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거모종합사회복지관 시흥이룸학교 031-493-6347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