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 기온 35도를 기록한 지난 8월12일(금) 13:20~17:20 함현생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민구)은 교통안전공단 본부와 연계하여 후원품(온누리 상품권 100만원)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어서 지역사회보호 대상자 어르신을 대상으로 밑반찬 도시락 지원 서비스(31가정)와 주거환경개선사업(2가정)에 대해 자원봉사활동에 직접 참여하였다. 봉사활동에는 오영태 이사장을 비롯하여 장상순 기획이사, 조원해 노동조합위원장을 비롯한 직원 총 14명과 지역의 발전을 위해 항상 노력하시는 조정식 국회의원까지 함께 직접 가정에 방문해서 사전에 준비한 생필품과 도시락을 전달해 드렸으며, 어르신이 거주하고 있는 생활공간까지 깨끗한 환경에서 생활이 가능하도록 주거환경개선을 실시했다.
이번에 기업자원봉사단과의 연계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참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참여하는 봉사활동에 대해 필요성과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운영해 나갈 계획이며, 더불어 봉사단에 대한 기본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자로서의 기본적인 자질과 대상자에 대한 유의사항 안내를 통해 봉사활동을 전개해 나가는데 체계적으로 일련의 과정들이 이루어지도록 하고자 한다.
이날 행사참여를 통해 기업봉사자들은 아직도 우리 주변에 어렵게 생활하시는 소외된 계층들이 많다는 것에 대해 안타깝다는 말과 함께 좀 더 많은 기회를 마련해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는 봉사활동에 대한 계획을 수립해서 참여하고 싶다고 이야기하기도 했다.
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앞으로도 지역자원이나 기업과의 연계를 통해 지역 내 어려운 사람들의 고충이나 욕구 등에 부합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지 방문해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자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