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김윤식 시장)는 7월 시흥청년 취업멘토링 교육을 25일부터 27일까지 사흘간 종합일자리센터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취업멘토링은 1일차 ‘1:1 개인별 맞춤형 컨설팅’, 2일차 ‘취업전략수립과 희망기업 및 직무분석’, 3일차 ‘맞춤입사지원서 컨설팅과 면접역량강화’로 진행될 예정이다. 별도로 진로 및 취업에 관한 개인별 희망사항에 따라 맞춤 상담도 가능하다.
멘토링 신청기간은 오는 5일부터 22일까지이며 신청서를 작성해 시흥시종합일자리센터 또는 각 동주민센터 취업상담창구에서 직접 접수하거나 이메일(puree89@korea.kr) 또는 팩스(031-317-3000)로 보내면 된다. 신청서는 시흥시청 홈페이지 모집정보 게시판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모집 마감 이후 교육대상자 최종 4인을 선정해 개별 유선 안내 할 예정이다.
한편, 시흥시는 지난 2월부터 오는 11월까지 매월 3일간 청년층 대상 교육프로그램인 ‘시흥청년 취업멘토링’을 진행하고 있다.
이 사업은 집단교육으로 해소할 수 없는 청년들의 취업과 진로에 대한 다양한 문제를 전문가와 개별적으로 논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전문가와 함께 취업 활동 진단을 통해 취업목표를 구체화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시작되었다.
멘토링과 관련된 자세한 문의사항은 시흥시청 홈페이지(www.siheung.go.kr) 모집공고를 참조하거나 및 종합일자리센터 교육팀(031-310-6282)으로 문의하면 상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