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시흥시 곤충기획전 개최

7월 8일∼10일, 연꽃테마파크에서 개최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6/06/20 [10:56]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6/06/20 [10:56]
제3회 시흥시 곤충기획전 개최
7월 8일∼10일, 연꽃테마파크에서 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
(김윤식 시장)78일부터 10일까지 사흘간 하중동 연꽃테마파크 잔디밭에서 ‘2016 ! 곤충이다3회 시흥시 곤충기획전을 개최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이번 곤충기획전은 경기도농업기술원과 공동 주최로 진행되며 다양한 종류의 곤충표본뿐만 아니라 살아있는 곤충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고, 식용곤충 전문 업체에서 직접 만든 식용 곤충 생산품을 관람 및 시식도 할 수 있다.

 

아이들과 함께 오는 가족단위 체험 객들을 위해서 곤충 생태 관에서는 날아다니는 나비와 장수풍뎅이, 달팽이를 직접 만질 수 있으며, 곤충관련 퀴즈, 포토존 등 이벤트관 및 곤충점토, 곤충표본, 달팽이 피리 만들기 체험관, 곤충레이스 등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올해는 벌꿀수확체험, 딸기 인절미 만들기 체험 등 도시농업체험관까지 마련하여 관람객들이 다양한 재미를 맛볼 수 있다.

 

그동안 관내 초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한 찾아가는 생명곤충교실 수업과 연계하여 책과 영상으로 본 다양한 곤충을 현장에서 직접 보고 만져 볼 수 있는 체험교육의장이 될 것이다.

 

▲     © 주간시흥

 

시흥시는 곤충산업 육성 및 활성화를 위하여 2014년부터 곤충기획전을 개최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경기도농업기술원과 공동으로 행사를 운영하게 되어 시민들은 더 많은 곤충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직접 체험하고, 곤충농가에서는 다양한 수요층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번 곤충기획전이 시흥시 곤충농가의 소득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