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에 대한 실험적이고 창의적인 청년 아이디어를 지원하는 첫 번째 시도!
○ 최소 100만원에서 최대 3,000만원의 아이디어 개발 지원금 지급!
시흥시(시장 김윤식)는 청년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지원하고자 <제1회 청년문화 활성화 지원사업(공모)>의 참여 단체를 6월 13일(월)부터 20일(월)까지 총 8일 동안 추가로 모집한다.
청년 문제에 대한 고민과 청년 정책 개발 및 지원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온 시흥시는 지난해부터 지역 청년 문화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받고 있는 ‘시흥청년 체인지메이커’ 사업 등 청년문화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시흥시는 지난 4월 1차 모집에 이어, 이번 추가 모집을 통해 향후 지향해야 하는 청년 사업의 방향을 확인하고 청년의 역할과 지역 연계 방향에 대한 담론 형성의 계기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공모지원 분야는 축제, 문화예술 프로젝트, 콘텐츠 개발, 기타 항목인 4개 분야이다. 이후 선정된 참여 단체는 예산 규모 내 최소 100만 원 이상 최대 3,000만 원 이하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 공모는 공연이나 전시 등의 전형적인 행사 중심 구성이 아닌, 지역과 청년문화 콘텐츠를 연계해서 설명할 수 있는 사업, 지역 내의 청년문화 활동을 유도할 수 있는 계기성 사업 및 이와 같은 목적과 방향이라 판단되는 지원 사업에 초점을 맞춤을 계획이다.
신청 자격은 3인 이상으로 구성된 만 19세 이상 39세 미만의 청년 단체로, 공고일 기준 단체 내 시흥시에 거주하는 청년이 30%이상 참여해야 한다.
관련 사업설명회가 오는 6월 10일(금) ABC행복학습타운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이메일(mercy905@korea.kr) 신청자들에 한해 별도로 공모 관련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각 분야 별 자세한 사항을 포함한 세부 내용 및 신청 서식은 시흥시 홈페이지 고시공고(http://www.siheung.go.kr)를 참조하면 된다. 또한 시흥시 문화도시추진단 문화도시육성팀(☎031-310-6263)에 관련 내용을 문의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