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경기도 10대 축제로 선정된 시흥갯골축제가 제11회를 맞아 6월 7일(화)부터 30일(목)까지 <시흥청년 축제학교> 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운영되는 시흥청년 축제학교는 시흥 지역의 청년 문화기획자를 양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 프로그램은 7월 9일(토)부터 9월 10일(토)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되며 수강료는 따로 없다. 접수 방법은 시흥갯골축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강생들은 10주의 기간 동안 ‘월드디제이페스티벌’을 기획한 류재현 감독, ‘신촌물총축제’를 기획한 한길우 대장 등 선배 문화기획자들의 강연을 들을 수 있다. 강연은 문화기획 현장의 뒷이야기에서부터 실무적인 사항들까지 다루게 될 예정이다.
문화기획자 강의와 더불어, 수강생들이 직접 소규모 거리 축제를 기획하고 실행하는 실습도 진행한다. 문화기획 실습은 제11회 시흥갯골축제 사무국 직원들과 함께 시흥시 곳곳에서 진행된다. 또한, 시흥청년 축제학교 우수 수강생에게는 제11회 시흥갯골축제에서 운영 스태프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제11회 시흥갯골축제 추진위원회 김용훈 위원장은 “지역축제의 중요한 지향점 중 하나인 축제가 지역사회에 지속적으로 이바지할 수 있는 방안을 찾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제11회 시흥갯골축제를 맞아 진행되는 시흥청년 축제학교가 향후 시흥 지역 여러 문화행사나 축제에 큰 힘이 될 수 있는 기획자들의 성장 발판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11회 시흥갯골축제는 오는 2016년 9월 23일(금)에서 25일(일)까지 시흥시 갯골생태공원에서 개최된다. 자연 속에서 다양한 생태놀이와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시흥청년 축제학교 관련 문의는 시흥갯골축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 http://www.sgfestiva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