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위원장 최은수)는 제20대 비례대표국회의원선거에 참여한 정당의 공약과 정책을 비교․검증할 수 있도록 비례대표후보자토론회를 총 3회[4. 4.(월) 10시~12시, 4. 6.(수) 14시~16시, 4. 7.(목) 10시~12시]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직선거법」에 따른 초청대상 정당인 새누리당, 더불어민주당, 국민의당, 정의당이 참여하는 가운데 4일(월)에는 신동호 MBC 국장의 사회로 ‘경기침체 극복방안’, ‘일자리 대책’, ‘저출산․보육 정책’에 대해 1차 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7일(목) 2차 토론회에서는 백운기 KBS 해설위원의 사회로 ‘정치쇄신 방안’, ‘남북․외교 문제’, ‘사회양극화 해소 방안’에 대해 토론할 예정이다.
6일(수)에 개최되는 토론회에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이번 선거에서 비례대표후보자를 등록한 정당 중 초청대상 정당에 포함되지 아니한 정당 17개 가운데 참석승낙서를 제출한 16개 정당이 참여하여 “각 당의 대표 공약”에 대해 토론할 예정이다.
한편,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국민 여론조사 및 전문위원․정당․사회단체․학회 등을 통해 수집한 의제를 심층 검토하여 전체 위원회의에서 토론회 주제를 선정하는 등 다양한 유권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였다고 말했다. 3회에 걸쳐 개최하는 이번 토론회는 KBS․MBC 텔레비전 및 NAVER 총선 특집 페이지를 통해 전국에 동시 생중계되며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방송 및 토론회를 보지 못한 유권자를 위해 언제․어디서나 다시 볼 수 있는 콘텐츠를 마련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토론회를 다시 보려면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및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누리집을 비롯하여, 인터넷웹․모바일웹(http://tvdebate.co.kr) 및 NAVER 총선 특집 페이지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