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균형발전사업단(단장 김영진)에서는 조직개편을 맞아 건설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금품수수 등의 비위행위를 사전에 차단하고 청렴의식을 고취시키고자 사업단 전 직원 및 배곧신도시 건설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사업관계자 등 총 70여명이 참여한 2016년 제1회 배곧포럼 및 청렴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금번 청렴결의대회는 단순한 청렴구호 제창 및 청렴결의문 낭독에서 벗어나, 배곧포럼과 연계하여 사업단 직원들 뿐 아니라 평소 청렴교육을 받을 기회가 적은 건설관계자까지 함께 청렴교육을 받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금번 교육은 ‘웃는 조직이 청렴성이 높다!’를 주제로 공직자 청렴에 대한 우리의 인식과 부정부패 사례, 공직자로서의 청렴에 대한 태도, 웃음과 소통을 통한 조직청렴성 제고에 대하여 사업단 직원과 건설관계자가 함께 공유하는 뜻 깊은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건설관계자는 금번 교육을 통하여 청렴의 중요성에 대하여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됐으며, 부정부패 없는 배곧신도시 건설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균형발전사업단 관계자는 금번 청렴결의대회를 계기로 앞으로도 사업단 직원들만의 청렴활동이 아닌 건설관계자 및 배곧신도시 주민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청렴시책을 꾸준히 발굴하여 모두가 청렴의식을 고취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