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4.∼3.25, 제20대 국선 후보자등록 접수

본격적인 선거운동은 3월 31일부터 4월 12일까지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6/03/23 [14:57]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6/03/23 [14:57]
3.24.∼3.25, 제20대 국선 후보자등록 접수
본격적인 선거운동은 3월 31일부터 4월 12일까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조정현)324, 25일 양일간 각 지역 선거구선거관리위원회에서 일제히 제20대 국회의원선거의 후보자등록을 받는다고 밝혔다.

 

후보자가 되려는 사람은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선거일 현재 25세 이상이어야 하며, 공직선거법에서 정하는 피선거권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아야 한다.

 

후보자 등록을 하려면 후보자등록기간 내에공직선거법49조에 따라 후보자등록신청서 등 관계서류를 관할 선거구선거관리위원회에 제출하고, 기탁금을 납부해야 한다.

 

 

후보자등록 시작과 함께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http://www.nec.go.kr)와 선거정보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지역별 후보자 등록상황이 실시간으로 제공될 예정이며, 후보자의 재산, 병역, 세금납부 및 체납사항, 전과, 학력경력 등 후보자에 관한 정보도 선거일인 413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한편, 등록을 마친 후보자라도 본격적인 선거운동은 선거기간 개시일인 331일부터 할 수 있으므로 선거기간 개시일 전일인 330일까지는 명함을 배부하거나 문자메시지를 발송하는 등 예비후보자에게 허용된 방법으로만 선거운동을 할 수 있으며, 유권자도 인터넷·SNS 등의 방법을 제외하고는 선거기간 개시일 이후부터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시흥시선거관리위원회는 국회의원선거의 후보자등록이 시작되어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함에 따라 선거법 위반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정당·후보자·선거사무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선거법 안내활동을 확대하는 한편, 위법행위에 대한 감시·단속 활동도 강화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