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균형발전사업단(단장 이충목) 배곧공사과는 시민과 함께 소통하고 행동하는 신뢰받는 청렴을 위한 부서 청렴도 향상 시책을 시행한다.
2016년 시흥시에서는 청렴도 향상을 위하여 부서별 청렴 1과제를 수립, 시행하고 있으며, 균형발전사업단 배곧공사과는 내ㆍ외부 청렴도 향상을 위하여 “시민과 함께”하는 청렴시책을 계획하여 이번 3월부터 추진한다.
먼저 매주 수요일 16시 「시민과 함께하는 솔선수범 청렴의 날」을 운영한다. 청렴의 날에는 배곧공사과 직원, 시공사 등 배곧신도시 현장에 종사하는 인력들과 시민자원봉사자들이 함께 배곧신도시 내 거리와 현장 주변의 환경을 정비한다.
특히, 이때 청렴문구가 삽입된 어깨띠를 착용하여 솔선수범하고 실천하는 공직의 모습과 직원들 뿐 아니라 시공사, 시민들의 청렴의식을 고취시킬 계획이다.
또, 상•하반기 1회 「일일 시민청렴감독관」을 운영한다. 시흥시민을 대상으로 일일 시민청렴감독관으로 임명하고, 임명된 감독관은 하루 동안 배곧신도시 현장을 돌며 감독업무를 수행한다. 공사추진 현장과 공무원의 업무수행 과정을 옆에서 지켜보며, 시민의 눈높이에서 행정의 모습을 관찰하여, 공정하고 청렴한 업무추진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게 된다.
이 밖에 공사현장 관계자들과의 청렴결의대회 운영, 커뮤니티에 청렴내용 공지, 회의 시 청렴사례 공유 등 공사현장과 함께 청렴 실천을 운영하여 깨끗하고 공정한 배곧신도시 현장 만들기에 힘을 쏟는다.
이러한 청렴도 향상 방안을 통해 배곧공사과 직원들은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추고 함께 솔선수범하는 행정을 실천하여 시민이 신뢰하는 공정한 업무추진과 직원들의 청렴의식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