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선거관리위원회, 입후보 안내 설명회

예비후보자, 사무담당자 관심 속 진행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6/03/02 [17:30]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6/03/02 [17:30]
시흥선거관리위원회, 입후보 안내 설명회
예비후보자, 사무담당자 관심 속 진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 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2일 선거관리위원회 회의실에서 제20대 국회의원 출마자 입후보 안내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는 각 정당 예비후보자와 사무실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당내경선 운동, 제한·금지 및 벌칙 규정, 안심번호 여론조사 관련 벌칙 등에 대해 안내했다.

당내경선운동으로 경선선거사무소 설치 및 현수막 등 게시와 경선후보자의 명함, 경선홍보물 제작·발송, 합동연설회 또는 합동토론회 개최, 기타 경선운동 관련 선례 등에 대해 설명했다.

당내경선 제한·금지 및 벌칙 규정으로 당원 등 매수금지, 공무원 등의 당내경선운동 금지, 매수 및 이해유도죄, 선거의 자유방해죄, 선거사무관계자나 시설 등의 폭행·교란죄, 허위사실 공표죄, 후보자비방죄, 부정선거운동죄와 휴대전화 주소지 위장전입과 여론조사 시 주소·연령·성별 등 거짓 응답 및 착신전환 위반행위에 대해서도 상세히 설명했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관계자 모두가 매우 진지한 모습으로 주요 사항을 꼼꼼히 기록하는 등 차분한 모습을 보였으며 시흥선거관리위원회 곽은남 사무국장은 “선거관리위원회는 유권자의 귀중한 한 표라도 놓치지 않으려고 존재하면서 선거의 공정성, 투명성, 신뢰성을 확보하려고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이번 설명회가 선거 실무자들이 선거에 대해 충분히 숙지하여 공명선거가 이뤄지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