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사회적경제협의회(회장 : 민회선)는 지난 16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 으뜸관에서 시흥시사회적경제협의회 31개 회원사 임직원 및 시흥시 시의회의장, 시의원, 평생교육원장 등 내·외빈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16 시흥시사회적경제협의회 제3차 정기총회」를 가졌다.
이번 정기 총회 1부에서는 축사와 사회적경제 유공자 표창 및 감사장 전달식이 진행됐다.
지난 한 해 동안 사회적경제 및 협의회 활성화에 기여한 공이 큰 사회적경제 임직원 8명에게 시장·시의회·국회의원 표창을 전달하였으며, 사회적경제 물품·서비스 공공구매에 큰 기여를 한 부서 4곳 및 사회적경제 지원 공무원, 사경센터 직원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총회에 참석한 윤태학 시흥시시의회의장은 축사를 통해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에 대한 배려로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가는데 기여하고 있는 사회적경제협의회의 노고를 치하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를 통해 따뜻한 시장경제를 이룰 수 있도록 그 역할을 다해 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어진 2부에서는 2015년 협의회 감사 및 결산보고를 진행하였으며, 2016년 사업계획과 예산에 대해보고 및 심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흥시사회적경제협의회는 앞으로 법인화, 교육 및 네트워크 사업 등을 추진하여 조직·구성원의 역량강화를 꾀하고, 다양한 민·관 협력 사업 추진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사회서비스 활동을 펼칠 것으로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