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가 학교소식을 업로드 하고 기타 청소년 정보를 학교에 알리는 청소년활동정보시스템 ‘유스모아’를 홍보할 홍보기획단 위촉식을 지난 4일 가졌다. ‘유스모아’는 포털사이트 네이버의 인터넷 카페이며, 청소년 관련 정보를 한 곳에서 보고 싶다는 청소년들의 의견을 수렴해 만들어졌다. 시흥시 청소년활동정보시스템 ‘유스모아’는 2015년 3월 개설되었으나 아직 정보가 구체적이지 않은 상태로, 이번 유스모아 홍보기획단의 위촉으로 인해 관내 중․고등학교의 정보는 물론 관내 청소년시설, 청소년 휴카페 등 청소년이 활동하는 곳들의 다양한 정보가 축적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에 모집한 유스모아 홍보기획단은 관내 중․고등학교 방송반 학생들로 구성되어 각 학교의 소식을 유스모아에 게시하고, 또 기타 청소년 시설이나 기관의 정보가 유스모아에 올라오면 이를 학교에도 전달하는 중간다리 역할을 한다. 또한 홍보단으로서의 정기회의, 전문교육과 체험활동 등 다양한 활동 참여기회를 갖게 된다. 시흥시 청소년 정보 집약의 중추역할을 할 유스모아 홍보기획단이 올해 처음 구성되어 출범하는 만큼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