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시흥시협의회(회장 김천규)는 지난 15일 신천고등학교 강당에서 2학년학생 및 학부모 대표 등 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찾아가는 통일교육 통일골든벨 행사를 개최했다.
통일골든벨대회는 우리나라 역사와 통일문제에 대한 문제를 참가하는 학생들에게 사전에 공부할 수 있도록 하여 기본학습교재가 제공 되었으며 KBS 도전골든벨 형식으로 진행하여 열띤 경합 끝에 통일상(시장상)에는 2학년 4반 박기주 학생이 수상했으며, 민주상(시흥시의회의장상)은 2학년 5반 안태길 학생이 수상의 영애를 안았다. 그 외에도 안보상(협의회장상) 및 9명의 학생에게 학교장상을 수여했다.
이날 김천규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헌법에 설치근거를 둔 대통령 직속 통일자문기관으로 민주적 평화통일에 관한 정책을 초당적·범민족적 차원에서 수립하고 추진하기 위해 창설된 기관”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시흥시협의회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사업을 간략하게 소개 후 통일골든벨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이 대회를 통해 우리나라의 역사와 통일문제에 많은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이성수 교장은 환영사를 통해 “통일골든벨을 신천고에서 실시할 수 있게 됨을 아주 뜻 깊게 생각하며 오늘 행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대한민국의 오랜 역사와 통일문제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