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업체탐방

LED조명 제조, 설치 전문업체 ‘라이트비전’ 신규 및 대체시공, 전문컨설팅 업체로 부상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4/04/30 [23:53]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4/04/30 [23:53]
우수업체탐방
LED조명 제조, 설치 전문업체 ‘라이트비전’ 신규 및 대체시공, 전문컨설팅 업체로 부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현장 조건에 맞는 조도설계 및 시공서비스 눈길
대표 박 원 근
 
종전의 형광등 조명에서 에너지절약 및 조도개선을 통해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LED조명이 새로운 경제적인 조명으로 대중화되면서 종전의 조명을 사용하고 있는 기업이나 관공서, 가정 등에 교체가 많아지고 있다.

이에 맞추어 대체공간에 적절한 조명조건을 컨설팅 해주며 적극적인 영업 활동을 하고 있는 업체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그곳이 바로 LED조명 전문업체인 라이트 비전.

“산업현장에 근로자들의 작업조건 중 조명 환경은 매우 열악하다.”고 말하는 박원근 대표는 “현장의 조명 조건은 인체에 가장 기본이 되는 눈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이 있으며 작업 능률에도 크게 영향을 끼친다.”고 강조하고 시화공단을 비롯한 산업현장에서 조도에 별 관심이 없는 사업장이 많은 것을 보고 깜짝 놀랐다며 “LED조명산업이야 말로 크고 작은 사업체가 많은 이곳 스마트허브에 꼭 필요한 사업이다.”라고 결론짓고 LED조명산업에 투자하고 열정을 쏟기 시작했고 전한다.

정부에서 적극 권장하고 있는 LED조명은 현재의 조명 시스템과 비교하면 조도가 밝고 수명이 매우 긴 것에 반해 에너지 소비는 매우 적어 차세대 절전형 조명으로 보급되고 있으며 지금도 더욱 우수한 제품을 개발 생산하기위해 국가 기술력이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분야중 하나이다.

정부에서 2019년까지 전국에 조명을 LED조명으로 바꾸도록 권장하고 있는 미래 지향형LED조명은 정부 기관은 물론 각 기업 사무실 현장 등 모든 조명현장이 교체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박원근 대표가 운영하고 있는 라이트비전은 현재 보급되는 초고 품질의 LED조명기기를 보급하는 것은 물론 자체 설비 기술을 활용하여 각 현장과 사무실, 특수 작업조건 등에 맞는 가장 이상적인 조명시스템을 설계하고 인체에 적합한 조도를 확보하여 더욱 능률적인 작업환경을 만들어 주는 전문 조명컨설팅에 주력하고 있다.

 라이트비전은 국내 LED조명산업에 최고의 기술을 갖고 있는 기술 인력들이 각 현장에 직접 방문하여 현장 조명 환경과 에너지소비 조건 등 종합 진단을 통해 적절한 LED조명시스템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하여 인체에 가장 적합하고 작업 환경에 맞는 이상적인 조명조건 맞추어 주는데 집중하고 있다.

특히 공장의 경우에는 천정 높이에 맞는 조명시설을 갖추어야 하는데 이를 위해 현장에 맞는 전문 컨설팅을 지원하여 업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가고 있다.

또한 교체 수년 내 설치비 투자 이상의 경제적 얻을 수 있도록 해주고 있다.

라이트 비전은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불경기에 자금 투자 부담이 있는 업체에게는 자체 부담이 적도록 설치비를 투자를 줄이고 시간이 지나며 얻어지는 에너지 절감 비용으로 회수해 갈 수 있도록 하는 방안도 마련하여 LED조명 교체가 필요한 업체들의 경제적 부담도 없애주고 있다.

20여년 이상 LED조명 분야에 기술개발은 물론 제품 제조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라이트비전은 특히 시화 MTV에 입주하는 신설 업체의 조명 컨설팅과 설치는 물론 스마트 허브에 입주된 기업은 물론 지역에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특별히 컨설팅 분야를 보강하여 LED조명의 효과를 느낄 수 있도록 해주기위한 적극적인 영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박원근 대표는 “LED조명의 채택은 환경오염 등으로 악화되는 눈 건강을 위해서도 꼭 필요한 것인 만큼 적극 교체를 권장하고 싶다.”고 말하고 “조명교체에 자금 부담을 갖고 있는 업체는 교체자금에 부담 없이 가능할 수 있도록 컨설팅해 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지역에서 그 누구도 따라할 수 없는 열정으로 뭉쳐진 인물로 잘 알려진 박원근 대표가 새롭게 열정을 쏟고 있는 LED사업이 지역에 조명의 환경을 크게 개선시켜 근로자의 건강보호는 물론 사업주에게는 경제적 효과까지 제공하며 국가 에너지절약에 앞장서는 기업으로 발전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문의 : 031-431-803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