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 현실 진단과 전망

새오름 포럼 4월 정기포럼 열려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4/04/30 [23:20]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4/04/30 [23:20]
한국에너지 현실 진단과 전망
새오름 포럼 4월 정기포럼 열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사)새오름포럼(이사장 양요환)은 4월 29일 경기도노인전문병원 커뮤니티홀에서 4월 정기 포럼을 가졌다.

이날 포럼에서는 우리나라의 에너지정책을 알아보는 시간으로 ‘원전 없는 우리사회 가능할까?’라는 주제로 환경운동가인 양이원영 환경운동 처장을 초청 포럼을 진행했다.

이날 양이원경 처장은 우리나라의 에너지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OECD 주요 국가의 에너지 소비에 대한 비교와 우리나라의 에너지원 이용환경, 1인당 에너지 소비와 전기 에너지 소비 추이 등 다양한 에너지 환경 등을 설명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또한 전력은 비효율적인 에너지원이라는 것을 강조하고 전기의 사용에 대한 문제들을 지적하며 과도한 전기 소비에 대한 문제들을 진단했다.

포럼이후에는 회원들의 대화에 시간을 가졌으며 이날 양요환 원장은 조인성 경기도 의사회장으로부터 명예로운 회원상을 수상했다.

시흥사람, 시흥문화, 시흥정신을 만들어 가는 사단법인 새오름 포럼은 매월 정기 포럼을 열고 지역의 주요 이슈 등을  주제로 검토하는 논의하는 시간을 갖고 있으며 오는 6월 13일 1박2일 일정으로 선재도 오션빌에서 워크숍을 진항 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