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크리스토퍼리더십 경기센터 시흥38기 수료식이 지난 18일 함현상생복지관에서 100여명의 내빈과 동문 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10주 동안 교육에 참여한 수료생들은 청중 앞에서 당당한 발표와 이벤트를 통해 자신감을 표출하는 등 참석자들로부터 격려의 박수를 받았다.
크리스토퍼 리더십과정은 타인의 행복증진과 나눔 정신을 바탕으로 자신감 개발,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한 교육과정으로 진행되고 있다.
김성만 기수 회장은 “평소에는 내 자신이 잘할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리더십과정을 마치고 그 이상의 목표를 달성했다”며 “내 자신뿐 아니라 누군가를 위해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리더의 품성을 익혔다”고 말했다.
수료생 한 명은 “다른 많은 사람들 앞에만 서면 눈앞이 막막해지는 기분 때문에 성격 탓이려니 했지만 교육을 받은 후 스스로 당당해져 있는 자신을 발견했다”고 수료 소감을 밝혔다.
이대형 총동문회장은 “지역사회의 많은 리더들로부터 시흥크리스토퍼의 참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면서 “리더십은 타인에 대한 배려와 열정을 이어가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크리스토퍼 리더십 교육은 주입식이 아닌 참여형 교육으로 수강생들은 자신의 경험과 생각 등을 발표하고 경청하면서 내면의 자신감을 계발하고, 타인의 행복증진을 위한 실천과제를 다짐해 지역 사회의 긍정적 변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지난 2004년 1월 개강한 시흥크리스토퍼는 지금까지 750여명이 수료했으며, 지역 정계와 기업, 지역 사회단체 등에서 수료생들이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시흥크리스토퍼 39기 개강은 오는 4월1일 개강해 매주 화요일 7시에 정왕동 센트럴병원 별관5층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 문의 : ☎ 010-8771-026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