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일 시흥시청소년수련관(관장 이덕희)에서 열린 ‘제8기 청소년운영위원회·동아리 위촉장 및 인준장 전달식’ 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동아리들과 청소년운영위원회를 대상으로 청소년들이 지속적으로 소질계발과 참여활동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위촉 및 인준하는 뜻 깊은 행사로 진행됐다.
본 행사에서는 수련관 연극동아리 '앵셔스'의 '변사또의 생일잔치' 공연을 펼쳐 학생들에게는 다소 딱딱할 수 있는 위촉식이 즐거운 행사로써 진행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뿐만아니라 시흥시의 대표 청소년마술동아리 'Secret'의 마술공연, 댄스 동아리들의 축하공연이 펼쳐져 청소년들을 위한 축제의 장이 펼쳐졌다.
위촉식에 참석한 한 학생은 "단순히 인준서만 주고받는 형식적이고 지루한 행사일거라 생각했는데 친구들의 연극과 마술, 멋진 퍼포먼스를 볼 수 있어서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고 말했다. 또한 수련관 관계자는 "이번 위촉식을 통해 청소년운영위원회 24명과 청소년동아리 42개 정식으로 위촉 및 인준되어 500여명의 청소년들이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는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인준식 행사를 통해 앞으로 청소년들이 다양한 형태의 축제와 대회 및 자치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은영 시민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