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ㆍ산재보험 보수총액신고 3월 17일까지

인터넷으로 보수총액신고 하면 다양한 혜택도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4/03/09 [22:23]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4/03/09 [22:23]
고용ㆍ산재보험 보수총액신고 3월 17일까지
인터넷으로 보수총액신고 하면 다양한 혜택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용·산재보험 적용 사업주는 오는 3월 17일까지 근로복지공단에 ‘2013년도 보수총액신고서’ 를 제출하여야 한다. 다만, 건설업 및 벌목업의 사업주는 3월 31일까지 ‘2013년도 확정 및 2014년도 개산보험료 신고서’ 를 제출하고 납부하면 된다.

보수총액은 전년도 보험료의 정산과 금년도 보험료 부과를 위한  중요한 자료이므로 신고기한까지 반드시 제출하여야 한다. 

보수총액신고는 다량의 근로자 개인정보가 포함되어 있어 근로자 10인 이상 사업주는 반드시 토탈서비스(total.kcomwel.or.kr) 또는 전자적기록매체(CD)로 신고하도록 하고 있다.

또한, 토탈서비스를 이용 할 경우 신고대상자의 정보를 제공하여 편리하게 신고 할 수 있도록 했다.
보수총액 신고방법은 근로복지공단 안산지사 방문접수나 우편(3월 17일까지 도착)또는 팩스, 인터넷(토탈서비스)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한편, 2014년 1월 1일 부터는 65세 이상 근로자(자영업자 고용보험가입자  포함)도 고용보험료(실업급여, 고용안정ㆍ직업능력개발사업)를 납부하여야 함에 따라 연령과 상관없이 고용ㆍ산재보험 월평균 보수를 신고하여야 한다.(단, 65세 이후에 고용되거나 자영업을 개시한 자는 실업급여 보험료를 납부하지 않음)    

신고기한까지 신고하지 아니 하거나 신고한 보수총액이 사실과 달라 정산결과 추가징수액이 발생한 경우에는 과태료가 부과 될 수 있으니 특히 유의하여 신고하여야 한다.

근로복지공단 관계자는 "신고기한 당일인 3월 17일에는 보수총액신고 관련 문의 및 접수가 폭주하여 고객상담ㆍ팩스 접수 수신조회 등에 대한 정상적인 서비스가 어려울 수 있으니 가능하면 3월 14일이전에 보수총액신고서를 제출해 주길"당부하였으며 "인터넷을 통해 토탈서비스에 신규 가입 및 보수총액을 신고하는 경우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고 설명하며 인터넷을 통한 많은 접수를 기대했다.

고용ㆍ산재보험에 대한 문의는 국번 없이 1588-0075를 이용하고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홈페이지(www.kcomwel.or.kr)를 참고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