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차세대외교관육성사업 우수사례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4/02/17 [13:30]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4/02/17 [13:30]
시흥시차세대외교관육성사업 우수사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 시흥시차세대외교관학교에서 대해서 간략히 설명한다면.

■ 시흥시차세대외교관학교 1기생 구주원입니다. 제가 시흥시차세대외교관학교에 입학하게 된 동기는 학교 사회교육전문가 선생님께서 시흥시에서 차세대외교관학교라는 영어교육프로그램이 있다고 하셔서 추천받아 입학을 하게 되었습니다.

시흥시차세대외교관학교는 시흥시의 문화와 역사, 영어를 중점적으로 학습하는 곳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 시흥시차세대외교관학교 활동에 대해서 말한다면.

■ 저는 시흥시 차세대 외교관 활동을 하면서 참 많은 것을 보고, 듣고, 배우고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일단 차세대외교관수업을 들으면서 영어실력이 향상된 것은 물론이고, 친구들을 사귀고 그 친구들과 함께 추억을 만들고 직접영어로말해보면서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고 특히 원어민선생님과 대화하면서 외국인이 말을 걸어도 당황하지 않고 대응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내가 어릴 적부터 살아온 곳, 시흥의 역사, 문화, 명소에 대해 알게 되었고 뿐만 아니라 시흥에 대해 영어로 말해보고 설명하고 여러 활동을 하면서 재미있게 배울 수 있었다. 그리고 시흥시청 홈스테이 이탈리아, 말레이시아 환영행사 홍보활동을 하면서 나도 시흥시 학생의 대표로서 외국인 앞에서 프레젠테이션을 할 수 있다는 것을 가장 크게 느끼도록 해주었습니다.

맨 처음에는 평일과 주말에 나와서 연습을 하고 춤 연습을 하면서 조금불평도 했었습니다.
그런데 홍보활동을 직접하고 나니 너무 뿌듯하고 홍보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선생님께 너무 감사드리며 제가 차세대외교관활동을 하면서 너무 많은 것을 배우고 알게 되어서 너무 보람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이런 기회가 있다면 당연히 참여할 것이며, 앞으로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될 후배 동생들이 나와 같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알게 되어서 큰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 앞으로의 활동계획에 대해서 말한다면.

■ 저는 시흥시차세대홍보대사 1기로서 차세대외교관학교 1학기,2학기 참여와 시흥시 행사 홍보활동, 대회를 거쳐서 선발되었습니다.

저를 비롯해 시흥시차세대홍보대사는 20명입니다. 1기 10명 학생은 이미 대야어린이도서관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어린학생들에게 영어알파벳과 영어동화책을 알려주고, 같이 놀이 활동을 하기도 합니다. 이 활동을 발판삼아 앞으로 꾸준히 시흥시차세대홍보대사로써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입니다.

끝으로 시흥시차세대외교관 프로그램은 너무 좋고 보람차고 의미 있는 활동이며, 나의 미래에 빛을 비추어 준 너무 감사한 프로그램이다.
이런 좋은 자리를 마련해주신 시흥시 김윤식 시장님께 감사드리며, 우리를 교육시켜주신 경기과학기술대학교 교수님, 선생님들께 고생하셨다는 말씀과 함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을 하게 해주시고 저를 좋게 변화시켜 주셔서 감사합니다.
"차세대 외교관 모두 파이팅!"
 
1기 구주원 학부모
 
시흥시, 시흥교육지원청과 경기과학기술대학교가 함께 진행하고 있는 차세대 외교관 프로그램에 저희 주원이가 참여하면서 커다란 변화가 생겼습니다. 특히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높아지고 친구들을 폭넓게 사귀게 됐으며 시흥이 고향이라는 생각과 함께 지역에 대한 자부심과 시흥에 많은 애정을 갖게 된 것 같습니다.

정해진 프로그램을 소화하면서 시흥에 대해 직접 영어로 설명하고 이를 통해 영어실력이 향상된 것은 물론이고 프로그램 중 시흥을 알리는 프로그램이 있어 그동안은 잘 알지 못했던 시흥에 대해서도 잘 알게 된 것 같습니다.

또한 학교생활이나 친구들과의 교류 등에도 매우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저희 주원이에게 관심 가져주시고 열심히 가르쳐주시고 여러 가지로 도움을 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시흥시 차세대외교관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이를 시행하도록 협조해주신 모든 관계자 여러분들께도 고마운 마음을 전합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