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장 김윤식)가 안전행정부 주관으로 시행하는 「2013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 선정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제는 민원서비스 기반·운영·성과 등 3개 분야 135개 항목의 평가지표에서 1,000점 만점 중 800점 이상을 받아야 하는 것으로, 이번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 획득은 품질 높은 시흥시의 민원서비스에 대하여 정부에서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 할 수 있다.
안전행정부는 교수·언론인·시민단체· 민원컨설팅 위원 등 다양한 민·관 합동 심사위원과 함께 1차 교차심사, 2차 서면심사, 3차 현지심사를 거쳐 심사과정 및 결과에 공정성을 더했다.
특히 시는 계획·평가·피드백의 안정적 운영을 통한 민원서비스 제공, 다양한 간담회를 통하여 시민과 끊임없이 소통하고자 하는 기관장의 노력, 시민중심의 고충민원처리제도인 호민관 운영 등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의 특성에 기반한 민원행정정책을 발굴하고 점검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고품질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오는 21일 경기도 화성에서 개최되는 제4회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에서 안전행정부 장관으로부터 인증서와 인증패를 수여받고, 앞으로 2년간(2014~2015) 우수기관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