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안전행정부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 획득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3/11/19 [15:10]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3/11/19 [15:10]
시흥시, 안전행정부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 획득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시장 김윤식)가 안전행정부 주관으로 시행하는 「2013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 선정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제는 민원서비스 기반·운영·성과 등 3개 분야 135개 항목의 평가지표에서 1,000점 만점 중 800점 이상을 받아야 하는 것으로, 이번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 획득은 품질 높은 시흥시의 민원서비스에 대하여 정부에서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 할 수 있다.

안전행정부는 교수·언론인·시민단체· 민원컨설팅 위원 등 다양한 민·관 합동 심사위원과 함께 1차 교차심사, 2차 서면심사, 3차 현지심사를 거쳐 심사과정 및 결과에 공정성을 더했다.

특히 시는 계획·평가·피드백의 안정적 운영을 통한 민원서비스 제공, 다양한 간담회를 통하여 시민과 끊임없이 소통하고자 하는 기관장의 노력, 시민중심의 고충민원처리제도인 호민관 운영 등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의 특성에 기반한 민원행정정책을 발굴하고 점검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고품질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오는 21일 경기도 화성에서 개최되는 제4회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에서 안전행정부 장관으로부터 인증서와 인증패를 수여받고, 앞으로 2년간(2014~2015) 우수기관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