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지역 우수 작가들과 지역경제인들이 함께할 수 있는 특별한 미술작품전이 지난 2일 오전 시흥비즈니스센터 1층 로비에서 개막식이 진행됐다.
이날 개막식에는 많은 경제인과 지역작가 등이 참석하여 관심을 보인가운데 테이프 커팅 등이 진행됐으며 개막식에 참석한 인사들은 전시장을 돌며 지역작가들의 작품을 감상했다.
이번에 진행된 이날 ‘지역작가와 경제인이 함께하는 미술작품 초대전’에는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업 작가 15명의 우수작품이 전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이 자리에서 주간시흥 박영규 발행인은 “지역미술작가들의 활동이 지역경제인들에게 알려지고 지역경제인들은 지역작가 작품들을 구매하여 소장할 수 있도록 함으로서 지역경제인들이 지역문화예술 발전에도 기여하며 지역사회에 관심을 더욱 높여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이귀훈 시흥시의회의장은 “이번전시회를 통해 시흥시 미술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하고 “최근 시에서 한국가스안전공사 위치에 계획한 미술 상설전시관의 계획을 변경하려 하고 있는데 시흥미술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전시장 개관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강한 의지를 밝혀 눈길을 끌었다.
이번 전시회는 10월 2일부터 7일까지 6일 동안 한국산업기술대학교 내에 있는 시흥비즈니스센터 로비에서 펼쳐지게 되며 지역작가들의 미술 수준을 시민과 지역경제인들에게 선보이고 지역경제인들이 작품 구매를 통해 지역작가들의 작품이 소비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전시회는 주간시흥에서 주최/주관하고 시흥시와 시흥시의회, 1%복지재단, 시흥상공 회의소, 재)시흥산업진흥원, 시흥예총, 시흥시 미술협회, 제이에스&씨밀레, ㈜이환 등에서 후원하여 진행하게 됐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지역 미술작가들의 작품 수준을 시화공단에서 기업 활동을 하고 있는 공단입주기업 대표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기업지원기관들이 입주해 있는 한국산업기술대학교 내 시흥비즈니스센터에서 진행되어 기업인과 지역작가의 교류의 장으로 기대된다.
이번 전시회에는 시흥시 미술협회 김순겸 회장은 물론 임무 고문과 경명옥, 김규환, 김만식, 김영분, 김정호, 김효철, 백용정, 복연금, 서광수, 송미주, 안명희, 안성환, 이귀련, 정은경 작가들이의 작품 전시회에 함께했다.
또한 전시장에는 이귀훈 시흥시의회의장, 안시헌 전 시의회의장, 신부식 경제학박사, 한인수 전 도의원, 정구용 상공회의소장, 강경희 광진화학 대표, 조형래 서해로타리 회장, 서재일 한립철강 대표, 이태수 경기과학기술대학교 G-AMP총동문회장 등 많은 지역 경제인을 비롯한 이사들이 참석하여 관심을 보였다.
이번전시회는 지역경제인들의 작품 구매가 쉽도록 기본가격의 30%를 인하하여 판매하게 되며 판매가의 일부는 시흥시 1%복지재단에 기증함으로서 지역의 나눔 문화에도 함께하는 의미 있는 행사로 기대를 모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