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의회(의장 이귀훈)가 지난 23일 전면적인 개편을 통해 새로운 홈페이지로 시민에게 한걸음 더 가깝게 다가섰다.
이번 개편은 시흥시의회가 중점을 두고 있는 시민과의 소통강화 노력으로 의정활동 정보를 개방ㆍ공유하는 한편, 공공정보를 보다 쉽고 편하게 확산하는 데 중점을 뒀다.
새롭게 변화된 홈페이지는 검색엔진 친화기술을 적용, 시민이 우리 시 홈페이지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네이버’ 나 ‘구글’ 등의 포털사이트에서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페이스북, 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연계와 모바일 홈페이지 신규 오픈도 이번 개편사업에 반영됐다.
시민 누구나 홈페이지 정보를 SNS를 통해 편리하게 담아갈 수 있으며, 관련 콘텐츠를 자유롭게 확산ㆍ전파할 수 있다. 또한 소셜댓글을 통해 실시간으로 자신의 의견을 개진하고 이를 통해 의정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이러한 홈페이지 서비스는 스마트폰, 태블릿 PC에서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홈페이지를 새로 개설하여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든 의정활동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변화된 홈페이지는 역시 이용자가 가장 많이 찾거나 관심을 갖는 콘텐츠를 전면에 아이콘화 하여 배치하고, 주요행사 및 의정활동정보를 메인화면의 이미지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디자인과 정보검색의 직관성을 극대화 시켰다.
이와 관련하여 안병빈 의정팀장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의 핵심은 의정활동 정보를 시민중심으로 전환했다는 것이며, 시민 여러분들이 의정활동정보를 ‘더 쉽고 편하게’접하고, 함께 이야기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 됐다는 것이 가장 의미 있는 점이다”고 밝혔다.
이어 의정팀장은 "시흥시의회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한 것은 시민과의 소통의 폭을 넓힘으로써 더 정확한 시민의 뜻을 섬기기 위한 것이다. 시민들께서 의회홈페이지를 자주 찾아주시고 많은 이야기들과 정보들이 오가는 진정한 소통의 공간이 되어야만 한다. 그래야만 홈페이지가 진정으로 완성되는 것이라 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