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한 잔과 함께하는 인문학 여행 ‘커피 인문학 특강’ 운영

은계지구에서 열린 특별한 강연

김세은 | 기사입력 2024/07/23 [09:20]
김세은 기사입력  2024/07/23 [09:20]
커피 한 잔과 함께하는 인문학 여행 ‘커피 인문학 특강’ 운영
은계지구에서 열린 특별한 강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김세은 기자] 

  © 주간시흥

 

  © 주간시흥

 

시흥시는 북부권 및 은계지구 활성화와 지역과 시민이 함께 성장하는 학습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2024년 대야권 특화사업의 하나로 커피 인문학 특강을 운영 중이다.

 

앞서, 시는 지난 13일 은계지구 내 아마츄어작업실의 김경민 대표를 초청해 커피가 우리를 사유로 이끌어준다라는 주제로 커피의 향미와 다양한 스토리텔링을 즐겨보는 커피 인문학 특강을 진행했다. 이 강연은 많은 시흥시민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강에 참여한 한 시민은 친숙한 소재인 커피를 주제로 인문학에 접근하는 방식과 은계지구 내 카페에서 특강을 진행한 것이 신선했고, 시야가 한층 넓어진 느낌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커피 인문학 특강은 동일 과정으로 총 2회 차 운영되며, 회차 당 모집인원은 100명으로 선착순 마감된다. 특강은 브런치 클래식 공연 2023K-커피 어워드 원두커피 시음 플레이버 휠(커피향미표) 활용법 등으로 구성됐다.

 

2회 차 특강은 821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대야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8월 커피 인문학 특강 신청은 홍보물의 큐아르(QR) 코드를 통해서 하면 되고 선착순으로 마감되므로 서두르는 게 좋다.

 

조혜옥 시흥시 평생교육원장은 시민들의 수요를 반영해 다양한 주제의 특강을 기획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평생학습을 지속해서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강좌 운영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홍보물 및 시흥시 평생학습포털 공지 사항(https://www.siheung.go.kr/edu)을 통해 확인하거나 베케이션(010-8920-1718)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