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낮과 밤 기온차 큰 하루, 건조한 날씨, 화재 조심하세요! 5월 13일 5시 기준

박승규 | 기사입력 2024/05/13 [09:53]
박승규 기사입력  2024/05/13 [09:53]
[오늘날씨] 낮과 밤 기온차 큰 하루, 건조한 날씨, 화재 조심하세요! 5월 13일 5시 기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천리안위성 2A호 2024.05.13  © 주간시흥


[주간시흥=박승규 기자] 2024년 5월 13일 5시 예보를 해설한 오늘날씨입니다.

오늘날씨는 매일 07시에 업로드됩니다.

지역별 더 자세한 날씨는 기상청 날씨누리와 기상청 날씨알리미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기상청 오늘날씨 예보분석관 변가영입니다.

아침 기온은 쌀쌀한 편이지만, 낮 기온은 꽤 많이 올라갑니다.

햇볕도 뜨겁겠는데요. 낮에는 벗을 수 있는 얇은 외투와 함께 외출하셔야겠습니다.

 

동쪽 지역은 대기도 건조합니다.

강원동해안은 특히 건조특보가 나가 있으니 화재 예방 신경 써주셔야겠습니다.

남쪽 해상에는 물결이 높게 일다 차차 낮아지겠습니다.

 

전국 기온 알아봅니다.

아침 기온은 7도~14도로 시작합니다.

오늘 낮 기온은 20도~26도로 평년보다 조금 높은 기온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의 낮 기온은 24도, 강릉도 24도, 대전은 25도 대구는 26도, 부산은 23도를 보이겠습니다.

 

그럼, 위성영상과 일기도를 통해 오늘 날씨 살펴보겠습니다.

위성영상과 일기도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내륙 지역을 중심으로는 기온이 내려가면서 안개가 조금 낀 곳이 있는데요. 아침이 되면 이 안개는 대부분 소산되겠습니다.

 

또한 전국 대부분의 지역이 맑은 하늘을 보이겠는데요. 다만 먼바다에서는 고기압 가장자리에서 기압골과 맞닿는 곳에서 바람이 강하고 물결이 높은 곳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현재 제주도남쪽먼바다 그리고 남해동부바깥먼바다 해상에 특보가 나간 곳이 있지만 기압골이 빠르게 물러가면서 아침이 되면 차차 물결이 낮아지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 확인해 주셔야겠습니다.

 

안개 상황 알아봅니다.

다섯 시 현재 가시거리 분포도인데요. 내륙 곳곳에 안개가 낀 곳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강이나 호수, 골짜기 근처에서는 가시거리가 더욱 짧아질 수 있겠으니 교통안전 항상 신경써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강원동해안을 중심으로는 건조특보가 내려진 지역이 있습니다.

동쪽 지역을 중심으로도 차차 대기가 건조해지는 곳이 많겠고 바람도 꽤 강하게 불겠으니 화재 예방에도 각별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기온입니다.

낮 기온이 많이 오르겠지만 아침 기온은 여전히 쌀쌀합니다.

아침 출근하실 때는 체온 유지를 위한 얇은 외투가 필요하겠는데요. 거기다 오늘은 하늘이 쾌청해 햇볕이 따갑겠으니 모자나 양산을 준비해 주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기상청, 오늘 날씨였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