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리안위성 2A호 2024.05.01 © 주간시흥
|
[주간시흥=박승규 기자] 2024년 5월 1일 5시 예보를 해설한 오늘날씨입니다.
오늘날씨는 매일 07시에 업로드됩니다.
지역별 더 자세한 날씨는 기상청 날씨누리와 기상청 날씨알리미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기상청 오늘날씨 예보분석관 이상우입니다.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으면서 아침까지 남부지방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제주도에는 낮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는데요. 기류가 수렴되고 대기가 불안정해지는 전라권에는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으면서 일부 남해상과 제주도해상, 동해남부남쪽해상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도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먼저 전국 기온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아침 기온은 서울 13도, 대전 12도, 광주 13도 대구 11도, 부산 13도로 출발하겠고요. 낮 기온은 서울 24도, 대전 22도 광주와 대구 20도, 부산이 18도가 되겠습니다.
이어서 오늘날씨,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기압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으면서 남부지방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비가 오고 있는데요. 이 기압골이 동쪽으로 점차 빠져나가면서 내리고 있는 비는 차차 그치겠습니다.
또한, 오늘 오전부터 밤사이 전라권에는 하층 기류가 수렴되고 대기가 불안정해지면서 구름대가 발달해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이어서 자세한 강수 전망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아침까지 충북남부와 전북동부, 전남권, 경상권에, 낮까지 제주도에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오전부터 밤사이 전라권에는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한, 아침까지 충북북부와 전북서부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예상 강수량은 다음 그림을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강풍 및 해상 전망입니다.
오늘은 경남권해안을 중심으로 순간풍속이 초속 15미터 내외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또한, 동해남부남쪽먼바다와 남해동부안쪽먼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오늘 오전부터 남해동부바깥먼바다와 남해서부동쪽먼바다, 제주도동부앞바다, 제주도남쪽먼바다에는 바람이 최대 초속 16미터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도 최대 4미터로 매우 높게 일면서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편, 오늘과 내일 경상권해안과 제주도해안에는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백사장으로 강하게 밀려드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상청 오늘날씨였습니다.